크리스마스에 가볼 만한 서울 명소

연말 하면 가장 먼저 뭐가 떠오르시나요? 아마 크리스마스가 제일 먼저 떠오르실 텐데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12월이되면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하여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캐롤 소리와 화려하게 꾸며진 트리 장식으로 길거리에 설렘이 가득 느껴집니다.
예수님의 탄생일이라 하여 크리스찬들의 축제이지만 지금은 종교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하나의 기념일이 되어버린 크리스마스.
새해가 얼마 남지 않았을 뿐더러 올해 크리스마스는 주말이여서 많은 분들이 전국 각지로 여행을 떠나실것으로 예상되지만, 또 한번에 많은 사람들이 이동하는 탓에 교통체증을 걱정하여 멀리 떠나지 않고 각자가 살고 있는 도시에서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렇기에 서울에서 크리스마스를 즐기기에 좋은 명소 몇 군데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서울에서 크리스마스 즐기기

  1. 롯데월드
    크리스마스하면 빼놓을 수 없는 장소 중 한 군데인 롯데월드 입니다.
    크리스마스 뿐만 아니라 특별한 날마다 화려하게 열리는 각종 행사로 연인들은 물론이고 가족, 친구 등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기에 더할나위 없이 좋은 장소인데요.
    특히 연말이 되면 산타클로스, 루돌프, 각종 요정들이 등장하는 화려한 퍼레이드로 발디딜 틈 없이 붐비는 곳이기도 합니다.
    도심 한가운데에 있어 접근성이 좋고 근처에 호수도 있어 놀이기구를 타며 주변 경관을 즐기기 좋아 크리스마스 뿐만 아니라 1년 내내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이기도 하죠.
    특히 올해는 12월 31일까지 축제를 진행한다고 하니 연말에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꼭 한번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청계천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청계천에서도 연말을 맞아 특별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빌딩 숲 사이로 흐르는 물과 초록빛 식물들에 생경하면서도 편안함을 선사하는 청계천이 연말을 맞아 새롭게 변신했다고 합니다.
    청계전 청계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화려한 조명 전시와 대형 트리, 사진전 등 즐길거리가 풍부해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실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거기다 관람료를 따로 받지 않아 무료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사전 예약을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고 하니 방문 의사가 있다면 미리 관람예약을 한 뒤 방문을 하시기 바랍니다.
  3. 여의도 더현대
    아마 크리스마스 시즌 가장 화려한 곳 중 한군데가 바로 백화점이 아닐까 하는데요.
    그 중 여의도 더현대는 서울뿐만 아니라 각 지역에서도 많이 찾아주시는 백화점 중 한 곳입니다.
    평소에도 이색적인 볼거리로 늘 사람이 붐비는 곳이지만 이번 크리스마스를 맞아 더 예쁘게 변신을 했다고 합니다.
    실내이지만 눈덮인 산속 숲길에 와 있는듯한 조형물 배치로 마치 동화속 주인공이 된 기분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4. 광화문 광장
    올 연말 광화문 광장에서 빛초롱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드넓은 광화문 광장에 형형색색 아름다운 조명으로 빛을 밝히고 대형 거북선이 이순신 장군 앞에 장엄하게 놓여져 있습니다.
    게다가 각종 거대 등불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연인과 가족과 아름다운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기에 더할나위 없는 이번 축제는 무료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앞서 소개드린 청계천과도 매우 가깝기 때문에 청계천에서 광화문 광장으로 쭉 이어지는 코스를 짜서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 세계적으로 창궐한 전염병으로 인해 근 몇년간 많은 답답함을 느끼셨으리라 생각되는데요. 올해는 답답함에서 벗어나 조금은 더 자유롭게 연말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이색적인 볼거리들로 가득한 서울에서 그동안 받았던 스트레스를 한번에 날려버리는 건 어떨까요.